2024년 7월 청소년과 교육을 위한 기도
(기학연 교사모임)
2024년 7월 2일 화요일 - 유상미
하나님,
더위가 조금은 가시도록 비 오는 날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다보면 안쓰러운 사정을 가진 아이들이 많습니다. 부모님이 계시지 않아 학교에 오는 것이 힘든 아이, 부모의 무관심으로 힘든 아이
이들의 마음의 구멍이 교사가 어찌해볼 수 없도록 커보입니다. 워낙 그 구멍이 크기에 뭘 어찌한다해도 그다지 채워지는 것 같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답답한 마음만 커집니다.
그런 마음을 갖는 제 자신을 돌아보자니 마음이 무겁고 죄책감이 듭니다. 사랑하지 못해 힘이 듭니다. 제게 사랑이 없고 제가 교만한 자임을 깨닫게 됩니다.
제게 예수님의 사랑을 넘치도록 부어주셔서 아이들에게 흘러가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7월 3일 수요일 - 이병완
주님,
무더운 학기말이고 시험과 여러 활동으로 바쁘고 지치기 쉬운 나날입니다.
교사와 아이들이 고비를 잘 넘길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한 사람 한 사람 다양하게 지으시고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이웃을 섬기며 살게 하셨사오나 저희 죄인들은 한 줄 세우기를 좋아하고 경쟁하여 남보다 높이 되어 누리고 섬김 받는 것을 좋아하나이다.
한 몸의 지체들이 모인 교회에서부터 저희들은 형제 눈의 티끌보다 내 눈에 있는 들보를 보게 하시고 형제를 나보다 낫게 여기며 섬기며 사랑하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7월 4일 목요일 - 이수호
하나님,
7월을 맞아, 학기말 업무에 바쁜 선생님들을 돌보아 주시고, 한 학기를 함께 보내며 익숙해진 학생들이 서로의 관계 속에서 성장하고 자신을 알아가며 커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고로 부터 지켜주시고, 무리한 요구와 민원을 남발하거나 본분을 모르는 부모들로부터 학교 현장을 보호하여 주시고, 돈과 물질만을 숭배하고 참된 가치를 경시하는 이 세대속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오늘 하루도 우리의 내일을 생각하며 바른 본을 보이고 가치를 심어주기 위해 애쓰는 교육자들의 노고에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7월 5일 금요일 - 최대규
거룩하신 사랑의 아버지
하나님,
하늘에서 비를 내려 모든 생명에게 필요한 물을 주시니 감사와 찬송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혼란하고 안타까운 일들이 사회 곳곳에서 벌어집니다. 정의를 내세우지만 자신들에게 적용하는 것은 싫어하는 모순이 그대로 노출됩니다.
이런 상황이라도 하나님의 공의는 결코 녹슬지 않고 시행되며 불쌍히 여길 자에게는 은혜 베푸심을 믿습니다.
저희의 죄악을 그리스도 안에서 용서하시고,
아이들과 부모들, 그리고 교사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좌절하지 말고 바르게 교육하고 배우며 낙심하지 않고 선한 일에 더욱 힘쓰도록 주장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7월 8일 월요일 - 기세충
참된 안식을 주시는 하나님!
2024년 1학기를 마무리하는 복잡함과 분주함 속에서 지혜와 강건함을 주소서. 또한 주님이 주신 안식을 통해 단순하고 여유로움을 회복하게 하소서.
교사와 학생들이 주님이 주시는 참된 안식을 통해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고 참된 예배자의 삶을 살도록 인도하소서.
폭염과 장마 가운데 지켜주시고, 방학을 통해 참된 쉼과 재충전의 기회를 갖게 하소서.
오늘도 그리스도 십자가의 사랑의 너비와 길이, 높이와 깊이를 깨닫게 하시고, 그 사랑으로 회복되고, 치유되며 문제가 해결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7월 9일 화요일 - 노희영
새벽빛 같이 일정하게 나오시는 하나님, 새로운 날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기심을 받으시옵고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주님의 이름이 온 땅에 가득히 인정되기를 구합니다. 또한 저희가 이를 위해 역사하시는 능력을 따라 함께 수고하기를 원합니다
무더운 날씨와 장마로 등하교가 힘든 때이지만 매일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힘 받아 기쁘게 살아갑니다.
교실에 평안을 주시고 리듬을 못찾고 산만한 아이들에게 꿈과 목표를 주시기를 구합니다.
아이들이 교실에서 소외되는 경우가 없이 고르고 안정된 관계 속에 즐겁게 지내게 하시며 한 학기를 평안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교사들을 도우셔서 한 학기를 정리하며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하고 가르쳐야 할지 지혜와 능력을 주십시오.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1학기를 마무리 짓게 하셔서 방학동안 온전한 휴식을 하여 지치고 힘든 마음이 위로 받고 회복되는 기간이 되도록 인도해주세요.
예수님의 존귀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7월 12일 금요일 - 서화진
우리에게 향하신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크고 무궁하십니다.
주님께서는 홀로 완전하시고 부족함이 없으시지만 티끌보다 못한 저희를 지으시고 주님 일에 동참케 하시오니 참으로 감사하옵니다.
한 학기를 보내며 분주하게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저희 자신을 돌아보면 실수 투성이고, 주 앞에 내놓을만한 선한 것이 없지만, 주님께서는 온전한 의를 저희에게 덮어주시고 받아주십니다.
저희가 땅의 일에 매여 하늘에 계신 주님을 잊어버리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먹구름 위에 찬란히 빛나는 태양이 있듯이 어두운, 힘든 현실 속에서 주님께서 한없는 사랑과 은혜로 저희를 감싸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너무나 크시고 높고 아름다우시며 인자가 무궁하신데 저희 생각은 너무나 좁고 저희 마음은 옹졸하고, 감정은 쉽게 요동하나이다.
주님,
날마다 저희의 짐을 지고 가시는 주님과 그 나라를 항상 바라보게 하여 주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7월 15일 월요일 - 오일석
하나님!
오늘도 저희에게 귀한 날 주심을 감사합니다.
크고 높으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에게 독생자 주시고
우리를 살리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항상 주님의 큰 사랑을 마음에 품고 살게해주세요.
항상 주님을 찬송하며 살게해주세요.
학기말 업무를 잘 마무리하게 해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 유상미
하나님
평온한 화요일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 주신 모든 것에 감사하고 사랑을 품을 수 있게 하소서.
맡겨주신 아이들의 장점에 주목하게 하시고 누구보다 귀한 사람으로 여기게 해주세요.
감사함의 기쁨을 잃지 않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7월 17일, 제헌절, 수요일 - 이병완
주님,
오늘도 주의 은혜 가운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선생님들이 방학을 앞두고 정신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수업과 함께 모든 일을 실수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하게 해 주시며 행복하게 충전할 수 있는 방학을 맞이하게 하옵소서.
교사와 아이들 모두 이 여름을 넉넉히 이길 힘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7월 18일 목요일 - 이수호
주님,
한 학기를 마무리하고 방학을 맞는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돌보아주시니 감사합니다.
안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잘 보내게 하시고, 시행착오를 돌아보고 성찰하며 간구하는 선생님들과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지켜주시고, 자연 앞에 저희가 더 겸허해지고, 기후위기에 민감하여 과소비와 쓰레기를 만드는 이 문명을 고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4년 7월 19일 금요일 - 최대규
거룩하신 사랑의 아버지
하나님,
폭포 같이 쏟아지던 비가 멈추고
앞산에 구름이 조용히 걸려있는 아침입니다.
누가 비를 내리고 또 멈추게 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 때문에 이 세상이 유지되고 크신 능력으로 마침내 사랑의 나라가 온전히 임할 것임으로 저희는 의가 없을지라도 그 은혜를 의지하여 오늘 하루도 믿음으로 살아갑니다.
세상의 어둠이 심해질수록 가난한 자들이 더 고통당하고 마음 둘 곳을 잃게 되오니 저희들을 위로하시고 빛의 나라를 더욱 소망하며 어둠을 이기게 하옵소서.
모든 진리는 하나님의 것임을 잊지 않게 하시고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뵙고 맛보며 기뻐하게 하옵소서.
눈을 들어 하늘을 보게 하시고 마음을 다해 큰 찬송을 하게 하옵소서.
어둠은 잠간이요 영원한 빛의 나라가 이곳에 임하였으니 그 빛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복음 전도 > 기학연 교사 모임 청소년을 위한 중보 기도(2021 이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10월 청소년과 교육을 위한 기도 (2) | 2024.10.03 |
---|---|
2024년 9월 청소년과 교육을 위한 기도 (0) | 2024.09.09 |
2024년 6월 청소년과 교육을 위한 기도 (0) | 2024.06.05 |
2024년 5월 청소년과 교육을 위한 기도 (0) | 2024.05.03 |
2024년 4월 청소년과 교육을 위한 기도 (0) | 2024.04.03 |